일 못하는 직장인의 특징 11가지

난 원래 뭐뭐하는 사람들의 뭐뭐하는 몇가지 습관 같은 류의 글을 정말 싫어한다. 또한 20대에는 뭘해라 뭐이런것도 별로 안 좋아 한다. 사람이 무슨 기계도 아니고, 습관 같은거 바꿔서 잘될거면, 이세상 사람들 다 잘살걸? ‘물론 참고 정도 해라’가 의도이겠지만,

요즘 이상하게 페북에서 허핑턴 포스트인가 뭔가 링크가 많이 노출되는데… 그곳에서 일못하는 직장인의 특징 11가지 가 눈에 띄어서 한번  봤다.

뭐 좋은말 이긴 한데… 눈에 띄는 몇가지 것이 있어 글로 옮겨본다.

1번 “지각한다” – 원문이 어떤건지 모르겠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지각이 맞는거라면 첫번쨰 부터 틀렸다. 특별한 사유가 없는한 지각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면 일을 못하는 직장인이 아니라 그냥 일하면 안되는 직장인이 아니던가…? 부가설명처럼 자율출퇴근제 내에서 일찍와서 업무를 보는사람에 대한얘기라면 그건 지각은 아니니까.. 그렇단 이 특징은 지각한다가 아니라 “부지런 하지 못한 사람”이 되는것이겠지;

2번 “출근하자마자 이메일을 확인하다.” – 이메일은 즉시 확인하는것이 제일좋다. 또한 메일을 알람등을 이용해서 확인을 자주 해주게 되면 메일확인하느라 스트레스 쌓일일도 없다.

3번4번은 뭐 너무 당연해서 말할가치도 없고…

5번 멀티태스킹 – 여러가지를 동시에 하게되면 집중력이 떨어진다고 했는데… 난 잘 모르겠다… 이건 연습하기 나름이라고 보는데…. 난 업무를 요즘 15분씩 쪼개는 연습을 해보고 있다… 처음에는 1시간마다 업무를 변경해서 해보는 연습을 했고 그 이후에는 30분 지금은 15분으로 쪼갰다. 지금은 머리가 할 수 있는 일과 손으로만 할 수 있는 일을 구분 해볼까 하고는 있다.

6번 일기 :난 아침마다 샤워실에서 오늘할일을 생각한다…자기전 정리만 답은 아닐것같다. 정리가 중요한것이겠지…

7, 8, 9, 10, 11 – 이것들은 누구나 다 아는 내용이지만 안하는게 아니라 못할뿐이다. 할 수 있는 경우에는 모두 한다… 너무 뻔하다.

저마다 성공의 조건은 다를것이고 성과도 다를것이다.
저런글들이 도움은되지만 지침 같은 것이 될 수는 없다…
어느정도 일하다보면 자신만의 노하우도 생기는법;

잠이나 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