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아이폰 공식 AS 투바에서 대우 일렉트로닉스 서비스로

제주도에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맥 같은 애플제품의 서비스를 받을때는 투바라는 업체에서 제공하는 애플 공인서비스를 받았다. 사실 그전에는 동부 대우전자 서비스였지만…

이번에 아이폰 SE로 폰을 바꾸면서 배터리 교체를 올해 안에 받아야 저렴한 가격에 교체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교체를 받으려 시도한 흔적을 남긴다.

“팁”: SE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아이폰 모델은 아니기 때문에 배터리 여분을 잘 챙겨 놓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방문전에 배터리 여분이 있는지 꼭 전화로 확인을 하고 가야한다. SE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폰도 마찬가지다

제주시에 있는 아이폰 공식 서비스 센터를 검색하자 당연히 투바 제주 라는것이 검색되었다.(사실 많은 방문으로 이미 알고있었지만) 그리고 전화번호를 찾아서 전화를 했더니 연결이 되지 않았다. 이상하다며 일단 투바제주가 있는곳인 제주시청 부근으로 이동을했는데, 투바는 없어지고 그 자리에 대우 일렉트로닉서비스에서 애플제품의 공인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었다.AS담당하시는 분들의 모습

서비스 센터 직원 분들의 얼굴이 낯익은것으로 보아 회사만 이동되고 직원들은 유지 되는 것 같았다.

이 공간은 LG U+스토어와 공간을 나눠서 쓰고있다. 이건 TUVA때도 마찬가지였는데, 필름을 구매하면 부착서비스 같은것도 해주니 리퍼받으면 해볼만하다.

서비스센터 운영일은 평일 10시~19시, 토요일 10~14시로, 토요일에서 운영한다는것이 좋았다. 직원분들은 힘드시겠지…

오픈 시간은 평일 10~19시, 토요일 10~14시

AS접수방식은 번호표를 뽑는것에서 아이패드를 이용한 신청으로 변경되었다. 아마 제품군 별로 담당하는 파트를 나눈것이 아닐까 생각했다.

as접수를 아이패드에서 받고 있다. 아이패드위에는 as절차가 있다. as접수를 아이패드에서 받고 있다.

아이패드를 보는데 고장증상에 배터리 부분이 없어서 조금은 혼란스러웠다. 난 고장이 난게 아니라 배터리를 바꾸고 싶었으니까.. 그래서 그냥 아무거나 찍었던 것 같다.

암튼 전화를 하지않고 가서인지 당연히 난 배터리 재고가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배터리 수급이 되면 연락주겠다고 했다. 그럼 가서 서비스를 받으면 된다.

시간은 1시간 이내라고 하니 뭐 점심시간에 가서 맡기고, 점심먹고 찾아서 복귀하면 될 것 같다.

다녀와서 찾아보니 대우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예약도 가능했다.

제주 아이폰 공식 AS는 대우 일렉트로닉스 서비스에서 진행하며,
주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중앙로 242” 이다.
전화번호는 1577-5448 (애플(iPhone))이다.

기타 정보는 사이트에서 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