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나 웹 표준 지인들과 술을 먹다가 CSS Zengarden에 대한 얘기가 나왔고, 우리도 이런게 있으면 좋겠다고 얘기했었어요.
그 담날부터 바로 만들기 시작했는데 3년이 지나고 나서야 그나마 좀 볼 수 있는 상태가 되었네요. 그 간에 만드는 도중에 황송하게도 일몰님이 디자인을 주시기도 하셨고, 여러분들이 격려를 해주시기도 했습니다.원래 기획시에 CSS Quiz도 하려는 계획이 있었는데 이건 이미 정찬명님께서 진행하고 계시네요:)
CSS 놀이터는 기본적으로는 CSS의 위대함을 알리는것이 목적입니다. 세상은 계속 창조적인 디자인이 나오고 있습니다. 웹 표준이 창조적인 디자인과 잘 어울린다는것을 알리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또한 많은 디자이너가 웹 표준을 어려워 하는데, 디자인을 해보면서 또한 CSS를 다뤄보면서 CSS와 친숙해지는 진정한 웹 디자이너가 되는데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공개된지 얼마 되지않았는데 벌써 4분이 자신의 창작물을 제출해 주셨습니다. 하나하나 고민을 거듭한 CSS 코드가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조만간 작은 이벤트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많은 분이 CSS 의 위대함과 즐거움을 CSS 놀이터에서 느끼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서비스가 되도록 저도 노력하겠습니다.
CSS 놀이터는 Css Design korea의 서비스로 귀속 하겠습니다.(운영자맘 캬캬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