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on 웹 접근성 컨설팅 부스 준비 중

국내 최고의 개발자 행사인 Devon이 올해에도 10월 26,27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그동안 진행된 Devon의 최고의 장점으로는 국내 개발관련 커뮤니티의 꾸준한참여와 그것을 전폭적으로 밀어주는 다음의 마인드가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내가 다음서비스에 속해 있다고 다음찬양하는거가 아니라는것은 알지?)

국내 개발자 커뮤니티는 상당한 잠재력과 힘을 가지고 있다. 일단 구성원의 퀄리티가 꽤나 좋고, 회사에 속한입장이 아니기 때문에 특유의 공정함을 유지하기도 한다. 그것을 다음이 잘 활용해보려는 생각인지 디브온이 진행되면 될수록 커뮤니티 참여의 비율은 점점 높아지는 느낌이다.

다음 내부에서도 동등한 입장에서 부스를 만들고 참여를 진행한다. 이것이 매력이 아닐까…

매년 CDK의 이름으로 행사에 참여를 했는데 이번에는 다음 측의 부스에도 살짝 발을 담구게 되었다
다음서비스의 TX센터 접근성파트에서 접근성 컨설팅 부스를 마련했다고 해서 참여를 하게 되었다.

실제로 여기저기 특히 웹 접근성에 대해 강의도 많이 존재하고 컨설팅 업체도 많이 생겨나고 있지만, 대부분 큰 비용이 들거나 어떤경우에서는 컨설팅 자체의 신뢰도가 의심되기도 한다.

그러나 다음에서 제공하는 컨설팅 서비스는 다르다고 볼 수 있다.(그렇다 광고다 풉;) 일단 무료로 진행될것이고, 다음내에서 실제로 적용되는 접근성 검증 프로세스를 미리 보여주고, 간략한보고서를 작성해 제공함으로서 밥을 먹여주는것이 아닌 밥을 먹는 방법을 알려주고 싶은의도로 컨설팅의 목표를 세운것으로 알고있다.
또한 다음 포털의 접근성 프로세스를 그대로 적용해주는것이니 신뢰도 또한 당연히 좋지 않겠는가?

이번에 많은 업체에게 컨설팅의 기회를 주고싶을것이지만, 분명히 이틀이라는 시간내에 정말 많은 내용의 컨설팅을 힘들것으로 본다.
이번을 기회삼아 다음에서 지속적으로 재능 기부를 기대해 볼 수 있을것이다.

다음의 접근성 컨설팅 부스 외에도 CDK에서는 CSS 한줄 추가하기 행사가 마련되어있다. 한사람 한사람의CSS가 모여서 사이트의 디자인이 되어가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다.

KWAG에서는 전문가의 접근성 상담과, 보조기기 시연이 예정되어있다고 한다. 참으로 유익한 시간이 될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다룸에서 소개하는 내용을 보자 두번 보자

디브온에서 컨설팅을 받으려면 미리 컨설팅신청과 물론 디브온도 신청해야한다. 신청하자 완료한 신청도다시 확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