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에서 게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 한 1년6개월전인가요? 기존의 activeX에서만 실행이 되던 게임 웹 런칭(저희는 이렇게 부를껄요?)을 firefox도 될수있게 XUL을 이용해서 만들었었습니다. 제가 만든건 아니고 관련의 다른팀분께서… 저는 약간의 조언이나 도움만 주었죠;;
그런데 실제로 게임 웹 사이트가 firefox에서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있어서 사용할 수 없었는데요.. (무한 error alert의 반복….. documant.all 의 향연)

이번에 오픈한 사이트 는 완벽하진 않지만 로그인하고 게임을 실행하는데 큰 무리가 없습니다. 일단 작업 하신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직까지 윈도우 기반의 IE, Firefox만 지원하지만 그래도 어디입니까~ 한발을 용기내어서 내딛었다는데 기분이 좋더라구요.(작업도 안한 주제에;)
나머지 게임 웹 사이트들도 어서 크로스 브라우징이 되게 수정하여 빛을 발했으면 하는 느낌입니다.

음 같은 방법으로 오페라도 만들고 차츰 이렇게 게임 실행이되는 범위를 늘리면 좋겠다 하는 생각이 드는 반면, 한계가 있을텐데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또한 firefox용 ActiveX 를 만들어 버린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구요…
그래서 온라인 게임 실행에 대한 생각을 좀 해봤습니다.

게임 웹 런칭을 지원을 하되 웹 런칭이 불가능한 사람들을 위해서 로그인 세션이 걸려있지않은 경우에는 게임 실행후 로그인을 할 수 있게끔 지원을 하는거에요.. 뭐 경로가 여러군데고 그러면 보안상이나 이런저런 문제가 있겠지만 이렇게 작업하는것이 기본적인 느낌이라 생각이 들거든요. “기본적인것을 구현하고 부가적인것 덧붙인다.” 라는 말처럼 말이죠.

은행도 기본 HTTPS, SSL로 작업한뒤에 원하는 사람에 한에서만 부가적인 ActiveX같은 컨트롤을 이용하게 하면 좋을텐데 말이죠. 넥슨에서 사용하는 키보드 보안처럼 원하는사람만 사용할수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