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프레스로 갈아타고 나서 스킨 작업은 처음 해봤습니다. 갈아 탈 당시에 기존에 사용하던 테마를 그대로 가져오는 작업은 하긴 했지만 제가 한 디자인도 아니었고(맘에 들어 오랬동안 사용하기는 했습니다만) 옮기는 작업은 별로 안 어려워서 뭔가 해냈다 이런 느낌은 없었거든요..
이번에는 이미지도 좀 넣고 직접 디자인도 해가면서 처음부터 만들자고 시작했는데 역시 뜻대로 안되네요. 하다 말긴 했지만 일단 변경합니다. 다른서 비스와 디테일에 관한 부분들은 좀더 만져 줘야겠죠…
오랜만에 작업을 해보니 어려움이 많더 라구요. IE6에서는 확인조차 못 해봤는데 많이 깨질것이라 생각합니다. 작업 할때부터 ‘아 이럼 깨지겠다’ 하는것 들이 꽤많았거든요.. Rounded corner도 지원되지않고 말이죠… 그래도 오랜만에 포토샵을 만져보고 그래보니 재미있네요. CSSplayground 에도 도전해 봐야 겠습니다.
참 이번에는 보더의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어주는 CSS3 속성을 많이 사용해 봤습니다. 이미 많은 좋은글들이 있고, 좀 늦은감이 있지만 Rounded corner사용기에 대해서도 조만간 글을 써볼까합니다.
이번의 슬로건은 닥치고 웹 표준 입니다. 슬로건이 좀 그렇긴 하지만 “앞,뒤 가리지말고 웹 표준이 아닌 닥치고 웹 표준이나 라고 얘기 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도움이 되고자 내가 조금이라도 노력하자” 라는 얘기는 지금 지어 냈습니다. 그냥 재미있어 보여서 한거에요. 캬캬캬
요즘 사는게 별로고 그래서 분위기 전환을 해보려고 했는데 어찌될지 지켜봐야겠네요. 그나저나 이빨 잘 닦으시고, 6개월에한번은 치과에가서 검진받으세요. 그게 싸게 먹혀요 ㅎㅎ 지금 교정때문에 구멍 뚫느라 한 마취가 풀려서 죽겠네요.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