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ing for change

작년인가 youtube 에서 하나의 음악 영상을 봤는데요. 너무 기분이 좋아 지는 노래였어요.
모르는 노래는 아니었지만 영상에서 뭐랄까 자유가 느껴지는 그런 음악 영상 이었어요.
Four years ago while walking down the street in Santa Monica, CA the Playing For Change crew heard Roger Ridley singing “Stand By Me” from a block away. if you want get more infomation for this song please visit the link
좀 찾아보니 Playing for change라는 재단이 있었고, 노래로 세상을 바꾸자는 캐치 프레이즈로 전 세계의 거리의 음악사들과 함께 노래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음반이랑 mp3를 구매해볼까 시도를 해봤는데, 미국외에서는 구매가 안되더라구요.(제가 못하는걸지도; )
실망하면서 그냥 Youtube 영상나 가끔 보면서 좋아하고 그랬는데요. 이번에 노래가 너무 듣고 싶어 검색해 보다가 한국에서도 타이틀이 발매가 된걸 알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지난 4년 동안 소규모의 한 필름 촬영팀이 녹음장비와 카메라를 짊어지고 영감을 찾아 세계로떠났다 거리나 전철역 인디언 보호구역에 이르기까지, 아프리카 마을과 히말라야 산맥 그밖의 지역을 누비며, 음악으로 세계를 하나로 연결해 보자는 아이디어에 착안, 하나의 움직임을 일으켰다. 이 앨범은 오 대륙에 걸친 백 여명의 음악인들이 뜻을 같이 해 참여하여 한 목소리를 내었다. 이들 중 대부분이 한 번도 실제로 만난 적이 없을지라도 모두가 각기 다른 문화로 표현하며 노래를 완성했다는 점이 인류의 단결과 화합 의지를 강하게 보여준다. 음악을 통해 우리는 진정 차이를 이해하고 더 나은 세상을 향해 나아갈 수 있다.

역시 기분 좋은 노래는 다 이유가 있다고 이 재단의 설립자인 마크 존슨은 이 기획을 하면서 재단을 만들어 수익금으로 소외지역에 작은 음악학교를 만들어 세워나가는 일도 시작 했다고 합니다.정말 훌륭한것같아요. 좋은 기획에 좋은 사람들이 만나니 이렇게 따뜻한 노래도 나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들으면 들을수록 푸근해지는것 같아요~

당신이 어떤 사람이든, 살면서 어디로 가든, 당신곁에 있을 누군가가 필요한법입니다.라고 이 노래는 말한다며 시작하는 이 음반의 도입부는 특히 요즘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