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NC Soft 가 무섭다(혼자 쓰는 소설)

요즘 me2day 에서 놀고있습니다.
저도 제 블로그에 연결시키고 싶은데 역시나 머리는 장식인가봅니다.
me2day는 MyID 라는 로그인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이것은 오픈마루의 첫 작품(맞나요?) 이기도 하죠.

이번에는 스프링 노트를 만들었습니다. (사용자가 사용하기 쉬운!! 위키의 컨셉인듯합니다.)
오픈마루는 NCSoft의 계열사 또는 스튜디오? 인줄로 알고 있습니다.

MyID 를 처음 들었을때 드는 생각은 “NC 소프트의 회원DB에 MyID를 스무스한 방법으로 융합이 되면 무섭겠다” 라는 생각이 었습니다. NC 소프트는 회원가입 절차 자체를 간소화하고 진입 장벽을 낮출 수 있겠고 일단 많은 회원이 가입되어있는 MyID를 사용함으로써 새로 작게 사업을 시작하려는 싸이트의 경우 잠재적 고객을 확보할수도 있겠죠… (물론 혼자 쓰는 소설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각 게임 사이트의 회원풀은 이미 한계에 다다랐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라고 봅니다. NC 게임 한 번쯤 안해본 사람 없을거고 한게임에서 테트리스나(없어졌지만) 맞고 한번 안해본 사람은 게임을 전혀 안해본 사람이 아니고는 거의 해봤을 테니까요.

지금 NC는 게임이 아닌 인터넷을 이용한(정확히 브라우저를 사용한) 서비스를 속속히 내놓고 있습니다. 이중에는 게임을 해보지않은 사용자도 꽤 될겁니다. 기회를 부여한다는 그 진입 장벽이 낮다는 하나의 이유만으로도 그 서비스는 존재 가치가 충분하다고 봅니다. 물론 원래의 목표는 아무도 알 수 없겠죠~ 회원 프로세스와 글쓰기 프로세스는 인터넷 커뮤니티의 핵심입니다. 그 두가지를 콕 찝어 모두 서비스하려는, 특히 질좋은 서비스를 하려는 NCSoft는 저는 정말 무섭고 배우고 싶습니다.

그들이 내어놓은 참신한 구인광고 (혹자는 오픈마루를 애플이랑 구글이 손잡고 만든 회사인줄 알았답니다.)나, 애자일 시스템 , 여러가지 행사등은 그들의 머리가 얼마나 유연한지 알게해주는 한단면입니다.

-결론은 .. “스프링 노트 초대권”좀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