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재조립

원래 저는 iphone 3gs 16g white 버전을 사용중이었는데요. 잦은 음주와 정신 잃음으로 iphone이 많이 상해서 백커버가 많이 망가져 있었습니다. 내 자신의 과실이었기 때문에 리퍼받기는 힘들것 같았고 as기간도 끝나가길래 상심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중 마침 태영군이 이쁜 크롬 백커버를 외국에서 주문한다기에 저도 같이 구매해서 아이폰 사설 수리점에서 교체를 할 요량이었는데요. 그냥 제가 재조립을 해 버렸습니다.

조립을 잘하긴했는데 처음이라 문제가 많았습니다. 게다가 그간에 충격을 많이받아서 아이폰 내부 부품들이 많이 부러지고 상한 상태 였습니다. 결국 실력의 익숙하지 않음과 부품이 많이 상해서 결국은 전원 버튼이 잘 안눌리는 문제와  베젤이 휘어서 한쪽이 들리는문제.. 그 때문에 진동이 안되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또한 빨간색 베젤은 수신율이 떨어지는 문제가! 그래서 결국은 다시 조립할 요량으로 검은색 정품 백커버와 황금색 베젤을 ebay에서 구매했습니다.

또한 1년정도 쓰니 배터리가 빨리 닳아버리는 문제도 있어서 배터리도 1600mAh 짜리로 업그레이드(원래는 1220mAh) 된걸  태영군에게 얻어서 업그레이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이번에도 약간의 문제가 발견되었으나 비교적 저번 빨간 크롬베젤로 교체할때보다는 좀 더 놓은 완성도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진동이나 전원버튼 문제들도 모두 해결이 되었구요. 검은색에 금색베젤이 뭔가 세련된 느낌입니다 🙂

배터리도 오래가고 뭔가 더 빨라진 느낌이며!!(모니터를 닦으니 컴퓨터가 빨라졌어요! 같은!) 정말 맘에드는 iphone 이 되었습니다.

사실 이번에는 약간씩 문제가 남아있긴 합니다만, 이번에 두번째로 분해를 진행하면서 처음 할때에 비해 iphone의 각 부품의 용도와 좀 더 익숙해짐으로 다음에 또 진행하게 되면 완전 잘 할 수 있겠다 싶습니다! 다만 다른분 iphone의 하우징 대행은 사양합니다. 책임지기 싫으니까요 ㅋㅋㅋ 이번에 조립하면서 약간씩 문제가 생긴 부품들을 주문해서 다시 한번 완벽하게 아이폰을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ㅎㅎ

제가 사실 조립이나 손 기술이 안좋아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설명이 잘 된 사이트 덕분에 재 조립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분들도 색다른 아이폰을 만들어보세요. 다들 이제 슬슬 배터리도 떨어졌을텐데 말이죠 🙂

이전에 사용했던 각종 백커버!검은색 백커버베젤과 백 커버를 바꾼 아이폰옛날에 쓰던 낡은 배터리!

  • 호이

    저 예쁜 빨간색 백커버는 수신율에 문제없고 베젤만 문제인건가요?
    빨간 커버 예쁘네요 +_+

  • 아니 수신율에 문제는 백커버에 있어
    색깔이 들어간 커버는 뭔가 퀄리티가 떨어지고.. 색도 잘벗겨키고 내구성도 약해…